포항역에서 호미곶 해맞이광장 대중교통 시내버스 타고 가는법

얼마 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포항 호미곶을 방문한 분들이 꽤 많았을 것 같은데요. 포항 호미곶은 원래 새해 일출 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지만, 평소에도 해맞이 일출을 보기 위해 찾는 분들이 많은 유명한 일출 명소입니다.

 

물론 자차를 통해 찾아가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겠으나 자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아가려는 뚜벅이 여행자들도 많을텐데요. 현재 서울(서울역, 수서역)에서 포항역까지 KTX 및 SRT 가 운행을 하고 있어 포항까지 접근성은 꽤 좋아진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포항역에서 호미곶 해맞이광장까지 대중교통 시내버스를 어떻게 타고 가면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항역에서 호미곶 방면 시내버스 타는곳

포항역을 나오면 바로 맞은편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버스 타는곳 찾기는 쉽습니다. 횡단보도만 건너면 되는데요. 포항역 버스정류장에는 시내방면 또는 흥해방면 정류장 위치가 각각 구분되어 있습니다. 호미곶 방면으로 가는 버스를 타려면 시내방면 정류장에서 타시면 되요.

 

 

포항역에서 호미곶 방면 시내버스 운행 노선

현재 포항역에서 호미곶 방면으로는 9000번 간선급행 버스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첫차 05:10 부터 막차 21:35 까지 대략 36분 간격으로 배차가 되어 운행을 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노선도는 위의 노선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PC 화면에서 클릭하면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항역이 종점이 아니어서 포항역을 기준으로 양덕차고지 방면(시내방면)이랑 구만2리 방면(흥해방면)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정류장에 버스가 도착하면 반드시 운행방향을 확인 후 타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확실한건 기사님께 물어보는 것이겠지요.

 

포항역~호미곶 시내버스 소요시간 및 요금

포항역에서 호미곶까지는 생각보다 꽤 먼 거리입니다.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차량정체에 따라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으니 염두에 두시길 바라고 버스요금의 경우, 급행버스이다 보니 좌석버스 요금이 적용되어 교통카드 기준 일반 1600원, 청소년 1300원, 어린이 700원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