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부산이나 광주송정, 목포에서 출발한 KTX가 인천공항까지 바로 직결되어 운행을 하기도 했지만, 그 효율성이 별로 좋지 못해 그냥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를 타거나 대신 광명역에서 별도의 리무진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편한 것은 서울역까지 KTX를 타고 가서 서울역에서 공항철도 직통엵차를 타는 것이 편할 수도 있지만, 서울역 가기 전 광명역에서 내려 광명역에서 6770번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실제 운행거리도 짧고 꽤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KTX 광명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6770번 리무진 버스시간표와 요금 및 코레일톡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명역~인천공항 6770번 리무진 노선 및 소요시간
KTX 광명역~인천공항 사이를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 노선은 중간 경유지 없이 바로 인천공항까지 다이렉트로 논스톱 운행을 하게 됩니다. 특히 영종대교가 아닌 인천대교를 타고 가기 때문에 실제 운행거리도 짧은 편이예요. 그래서 서울역 환승보다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천공항에서 다시 광명역으로 돌아오는 버스편의 경우 송독국제교를 한 번 경유하고 있어요. 광명역에서 1터미널까지는 약 50분, 2터미널까지는 약 75분 정도 소요됩니다.
광명역~인천공항 6770번 버스 타는곳
KTX를 타고 광명역에서 내리면 승강장 플랫홈에 표지판으로 잘 안내가 되어 있는데요. 6770번 공항버스를 타는곳은 서편 4번 출구에서 출발한다고 표기가 되어 있으니 4번 출구를 따라 위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직접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짐도 부치고 출국수속까지 마칠 수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 지금까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은 아직 계속 미운영 중입니다. 리무진 버스만 운행하고 있는 것이지요.
광명역~인천공항 6770번 리무진 버스시간표 (23. 9월 이후)
코로나 기간을 거치면서 6770번 리무진 버스시간표는 시기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되어 왔는데요. 2024년 1월 현재 기준으로는 작년 9월에 개정된 시간표가 지금까지 유효하면서 운행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명역 출발 첫차는 새벽 05:00 이고요. 1터미널에서는 06:25, 2터미널 06:00 첫차 출발입니다. 막차는 광명역 20:30, 1터미널 22:55, 2터미널 22:30입니다. 대략 20~30분 배차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 꽤 자주 다니는 편이예요.
광명역~인천공항 6770번 리무진 버스 요금
작년까지만 해도 광명역~인천공항 사이의 구간은 어른 기준 15,000원이었는데, 최근 요금이 인상되어 어른 16,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광명역~인천공항 6770번 리무진 버스 승차권 구입 및 예매
광명역 6770번 리무진 버스 승차권은 당일 광명역 서편 매표창구에서 현장 구매 하셔도 되고요. 교통카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버스 승차권은 코레일톡 앱에서도 사전 예매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원하는 버스 시간이나 사전 좌석 지정 예약 방식이 아니고 선착순으로 탑승하는 시스템이어서 티켓 구입 후 또는 교통카드 소지자는 줄을 서서 차례대로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승차권 사전결제 및 예매 방법은 코레일톡 앱을 실행한 다음, 상단 오른쪽 삼선메뉴를 선택한 뒤, 승차권 예매 항목 아래 KTX 공항버스 예매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출발 및 도착 정류장을 선택한 뒤 아래 날짜 확인 후, 결제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결제화면이 나오면서 원하는 결제방식을 결제하면 사전결제가 완료됩니다. 당연히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고요. 탑승할 때 앱을 열어 승차권 보여준 뒤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