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부산항에서 일본을 잇는 배편들이 일찌감치 회복이 되어 운항 중에 있는데요. 다만, 단 하나 아쉬운 노선이 있었습니다. 바로 대마도 이즈하라항으로 가는 노선인데요. 그동안 히타카츠항으로 가는 노선은 니나호나 쓰시마링크호나 자주 운항을 하고 있지만, 대마도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와 가까운 이즈하라항 노선은 여전히 닫혀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최근 팬스타 쓰시마링크호가 드디어 4/23 부터 부산~대마도 이즈하라항을 잇는 노선을 운항하기로 함에 따라 이제 대마도 노선 역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4/23 부터 운항을 시작하는 부산~이즈하라 노선의 팬스타 쓰시마링크 배편 배시간표와 배값 요금은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팬스타 쓰시마링크 운항 노선 및 소요시간
기존 히타카츠 노선과 함께 이즈하라 노선도 함께 운항을 함으로 이제 팬스타 쓰시마링크호는 부산~히타카츠, 부산~이즈하라 두 개의 노선으로 대마도까지 운항을 하게 됩니다. 히타카츠까지는 편도 1시간 10분, 이즈하라는 조금 더 아래 쪽에 위치해 있어 부산에서 출발하면 약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부산~이즈하라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시간표 (24. 04월 기준)
부산~이즈하라 노선의 경우, 일단 당분간은 1주일에 2번만 운항을 할 계획입니다. 화요일과 목요일에 각각 왕복 1회 운항을 할 예정인데요. 부산 출발은 오전 08:40에 출발해 10:50 이즈하라 도착, 이즈하라에서는 15:30에 출발해 부산항에는 17:40 도착하는 스케줄입니다. 지금 당장은 운항편수가 조금 적긴 하지만, 추후 늘어날 여지는 있을 것 같네요.
부산~이즈하라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요금
부산~이즈하라 배편 요금은 아무래도 히타카츠 보다는 물리적인 거리가 더 먼 편이므로 요금도 더 비쌉니다. 성인 편도 기준 주중 110,000원, 주말 성수기 130,000원이고요. 프리미엄석(우등석)은 2만원이 추가됩니다. 위의 요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표기한 요금이며, 여행사 및 온라인을 통해 날짜를 잘 선택하면 보다 저렴한 요금에 이용할 수도 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