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Aero K) 항공은 청주국제공항을 허브로 하는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최근 청주공항 이용객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하는데, 특히 에어로케이 항공의 역할이 매우 컸던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현재 에어로케이 항공은 국내선의 경우, 청주~제주 구간을 운항하고 있고, 국제선은 청주를 베이스로 일본 도쿄 나리타, 오사카 간사이, 타이베이, 다낭, 나트랑, 클락, 마닐라, 울란바토르 등으로 다양한 노선을 운항 중에 있습니다. 특히 이제 곧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청주공항에서 에어로케이 항공을 타고 여행계획 세우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로케이 항공의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 예약 후 취소를 할 경우, 취소수수료는 얼마나 되고 또한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로케이 국내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및 환불규정
에어로케이 항공의 경우, 항공권 운임 구분에 따라 Plus / Basic / Lite 세가지 운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Plus 운임이 가장 비싸지만, 수수료는 적고, 반대로 Lite 운임은 항공권이 저렴하지만, 수수료는 비싸지요. 국내선의 경우, 각 운임별로 예약완료 후 출발일자까지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각각 책정되어 있는데요. 일단 세 운임 모두 예약완료 후 24시간 이내 취소 시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24시간 이후 출발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수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에어로케이 국제선 항공권 예약취소 수수료 및 환불규정
국제선 항공권 취소수수료의 경우, 국내 출발이냐, 해외출발이냐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으며, 국내선 보다는 수수료가 조금 비싼 편입니다. 다만, 타 저가항공사의 경우, 노선 거리에 따라 수수료가 조금씩 달라지는 항공사도 있지만, 에어로케이는 국제선 전 노선 동일한 취소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론 국내선과 마찬가지로 각 운임 종류별로 수수료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항공기 탑승 수속 마감시간까지 항공권 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았을 경우, 취소수수료 외에 예약부도(노쇼) 위약금이 추가로 부과가 되는데요. 국내선은 일괄 15,000원, 국제선은 출발지에 따라 그 나라 화폐 단위로 부과가 되며, 한국 출발 노쇼 시 12만원의 예약부도 위약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