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에는 한담해변 해안산책로라는 걷기 좋은 길이 있습니다. 바다 풍경이 워낙 예쁘기도 해서인지 근처엔 카페도 꽤 많은 편인데요. 대표적으로 '봄날' 카페가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제 제법 날씨도 선선해지고 가을이 다가옴에 따라 제주의 해안산책로를 걸어보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 이번 글에서는 렌터카로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주 애월 한담해변 해안산책로 주변 무료주차장과 유료주차장 위치, 그리고 유료주차장의 경우 주차요금은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애월 한담해변 해안산책로 코스
제주 애월 한담해변 해안산책로는 카페 '봄날' 있는 곳에서부터 곽지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안길을 따라 이어진 길인데요. 대부분은 중간쯤까지 갔다가 다시 되돌아오는 편이더라고요. 곽지해수욕장까지는 조금 먼 편이라 다시 돌아오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
제주 애월 한담해변 해안산책로 주차장 위치
한담해안산책로 주변의 무료주차장은 두 곳 정도가 있습니다. 바로 카페 봄날 맞은편 조그만 공터 자리에 주차공간이 있고요. 그리고 한담해안공원 입구 쪽에 무료주차공간이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무료이다보니 차량들이 금방 만차가 되는 경우가 많아 주차하기가 좀처럼 쉽지는 않아요.
그럴 땐 어쩔 수없이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유료주차장은 인근에 여러 곳 있습니다만, 그나마 좀 넓은 주차장이라 하면, 한담해안공원 민영주차장과 한담노을주차장 두 곳을 들 수 있는데요. 다만, 두 곳 주차장의 주차요금이 꽤 비싼 편입니다.
한담해안공원 민영주차장은 시간당 4000원, 한담노을주차장은 10분당 1000원입니다. 일반적인 주차장 주차요금에 비하면 정말 비싼 편이라 그냥 근처 카페나 식당에서 음료 주문 혹은 식사를 하고 주차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