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는 주왕산 터미널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편이 그래도 하루에 3편 정도 다니고 있습니다만, 부산이나 대구에서는 주왕산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편이 없습니다. 무조건 청송터미널로 간 다음, 청송터미널에서 주왕산으로 가는 버스편으로 환승을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부산 또는 대구에서 가을 단풍이 유명한 주왕산 국립공원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보며, 각각 청송터미널까지 버스시간표 및 청송~주왕산 버스시간표 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대구~청송터미널 버스시간표 요금
일단 부산에서는 또 청송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편이 없습니다. 요즘 전국의 크고 작은 버스터미널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이고 버스 노선도 줄어들고 있어 부산~청송 구간 노선이 없어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부산에서 청송까지 가려면 일단 동대구 터미널로 먼저 가야 하는데, 동대구 터미널은 그나마 동대구역 바로 옆에 있으니 기차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대구 터미널에서 청송터미널까지는 하루에 7편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45인승 버스로 운행이 되고 있으며, 중간에 여러 곳을 경유해서 가는 버스편이니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할거예요. 요금은 어른 17,800원, 청소년 16,000원, 어린이 8,900원입니다.
반대로 청송터미널에서 동대구터미널로 돌아오는 버스시간은 07:15 / 08:15 / 10:15 / 12:45 / 14:45 / 16:45 / 18:45 역시 하루 7편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청송터미널~주왕산터미널 버스시간표
청송터미널에 도착했다면, 이제 청송에서 주왕산까지 운행하는 버스를 타면 되는데요. 청송터미널~주왕산터미널 간의 버스시간표는 예전 글에서 한 번 소개한 적이 있으니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