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가을 단풍도 꽤나 예쁘기로 소문난 곳인데요. 그 중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다만, 경주 도리마을은 경주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보니 자차나 렌터카가 아니고서는 찾아가기가 약간 까다로운 곳이예요.
물론 시내버스가 다니기는 합니다만, 매우 한정적이라 버스 시간을 잘 맞추는게 관건이긴 한데, 이번 글에서는 경주 시내에서 도리마을까지 대중교통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과 함께 자차 이용 시 주차장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시내에서 도리마을까지 대중교통 버스 시간표
일단 경주 도리마을까지는 303번 버스가 유일하게 운행하고 있는데요. 303번 버스의 경우, 옛 경주역(폐역)과 경주고속버스터미널을 경유하고 있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 분들은 고속버스터미널까지 조금만 걸어오면, 바로 정류소를 찾을 수 있고요.
아쉽게도 KTX (신)경주역에서 바로 가는 버스편은 없습니다. 따라서 KTX나 SRT를 이용하는 분들은 일단 시내로 들어왔다가 고속버스터미널에서 303번을 타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경주 시내버스 303번 운행시간표입니다. 옛 경주역(폐역)에서 하루 4차례 출발을 하고 있어요. 경주역(폐역)에서 고속버스터미널까지는 약 5~10분 정도 거리이니 시간표를 잘 참고하셔서 미리 정류소에서 대기 후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은 도리1리에서 내리면 되느데, 가장 가까운 정류장은 도리보건소 정류장입니다. 도리보건소 정류장에서 은행나무숲까지는 도보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경주 도리마을 주차장
자차나 렌터카로 방문하는 분들은 도리마을 초입에 넓은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예전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인근 갓길에 주차를 할 수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주차장이 잘 되어 있더라고요. 주차요금은 무료이고요. 주차장에서 뒷길을 따라 들어가면 바로 은행나무숲과 연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