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수목원 나들이 가기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온화한 봄 날씨에 수목원의 신록도 점점 푸르게 변해가는 시기인데요.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수목원 중의 하나가 바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오래 전부터 서울 근교에서 가볼만한 수목원으로 나들이 가기 좋은 곳으로 많이 알려져 왔는데요.
물론 자차를 통해 가게 된다면, 빠르고 편하게 갈 수 있겠지만, 차가 없거나 면허가 없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 그나마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청평역 혹은 청평터미널에서 수목원까지 운행하는 버스편이 있어 버스시간표만 잘 맞춘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전철로는 쉽게 갈 수 있는 청평역까지 간 다음, 청펴역 또는 청평터미널에서 아침고요수목원까지 운행하는 버스시간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춘선 ITX 청춘 열차로 청평역까지 가기
일단 청평역까지는 전철을 타고 가면 되는데요. 서울 용산역 또는 청량리역에서 ITX 청춘이 춘천 방면으로 운행하고 있으니 ITX 청춘 열차를 타고 중간에 청평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경춘선 itx 청춘 2층 좌석 예매 및 운행 노선 정차역 (용산역 타는곳)
외국에서는 2층 열차를 쉽게 볼 수 있는 곳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2층 열차를 보기가 꽤 어렵습니다. 다만, 딱 하나의 노선, 하나의 열차가 2층 열차로 운행이 되고 있기는 한데요. 바로 서울
bpstory.tistory.com
참고로 경춘선 ITX 청춘 열차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2층 열차로 운행되는 구간의 열차인데요. 2층 좌석 예매 및 전체적인 운행 노선과 정차역은 위의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외버스를 타고 청평터미널까지 가기
ITX청춘 열차를 타기 애매한 곳에서 출발한다면, 동서울터미널 또는 청량리 환승센터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청평터미널로 가셔도 됩니다. 서울이 아닌 곳에서 출발하는 분들도 일단 청평터미널로 향하는 버스가 있다면 청평행 버스를 타면 됩니다.
청평역 청평터미널에서 아침고요수목원 버스편 (25년 5월 기준)
일단, 청평역 1번 출구 쪽으로 나온 뒤 오른쪽으로 약 50미터 정도 가면, 수목원 방면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30-6 또는 30-7번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그대로 가면 아침고요수목원이 나오게 됩니다.
버스시간표는 위와 같은데요. 참고로 청평터미널 출발이라고 나와 있지만, 청평터미널과 청평역과는 대략 1km 정도 떨어져 있어 출발시간이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청평터미널에서 출발한 버스가 청평역을 거쳐 수목원까지 가게 되니 미리 시간에 맞춰 버스를 기다렸다가 타면 되요.
버스는 일반 시내버스의 형태로 운행되며, 청평역에서 아침고요수목원까지는 대략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종점에서 내리면 되니 맘 편하게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가시면 되요.
가평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아침고요수목원 가기 (25년 5월 기준)
일반 시내버스 말고 가평의 유명한 관광지를 순환하는 가평시티투어버스 역시 아침고요수목원을 지나게 되는데요. 만약 수목원 뿐만 아니라 가평의 여러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고 싶다면, 가평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가평시티투어 버스시간표는 위의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청평역(터미널)에서 수목원까지 택시 이용
청평역 혹은 청평터미널에서 택시를 타고 수목원까지 가게 되면, 대략 20분 정도 소요되는데, 택시비는 대략 2만원 정도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일행이 있거나 조금 더 편하게 가고자 한다면 택시 이용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