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N 예능 언니네 산지직송에서 남해의 여러 명소들이 소개가 되어 많은 분들이 남해를 찾고 있기도 한데요. 남해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가 바로 상주해수욕장 은모래비치입니다. '언니네'에서도 1회에 바로 소개가 되기도 했는데요.
물론 자차가 있으면 네비로 찍고 쉽게 금방 찾아갈 수 있겠지만, 뚜벅이 여행자라면 버스 같은 대중교통편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시외버스를 타고 남해공용버스터미널에서 내리게 되면, 남해공용버스터미널에서 상주해수욕장까지 갈 수 있는 버스편 정보와 버스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공용터미널~상주해수욕장 버스 운행 정보
사실 남해는 남해대교와 노량대교, 사천 쪽에서는 삼천포대교와 창선대교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긴 하지만, 원래는 섬이기도 한데요. 생각보다 꽤 큰 섬입니다. 남해 전체 면적이 넓은 편이라 남해공용터미널에서 상주해수욕장을 비롯한 주요 여행지까지는 버스를 타고 한참을 가야 합니다.
그나마 남해군에서는 이러한 버스터미널과 각 관광지와의 대중교통 연계성을 어느 정도 마련해 두고 있는 편인데요. 남해공용터미널에서 상주해수욕장까지는 농어촌버스 상주 미조선 501번, 502번, 503번, 504번이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500번은 상주해수욕까지 가지 않음)
남해공용터미널~상주해수욕장 버스시간표
우선 남해공용터미널에서 상주해수욕장까지는 503번이 06:30 첫차로 출발을 하고요. 막차는 501번이 20:20에 출발을 하게 됩니다. 위의 시간표에서는 상주해수욕장이 따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지만, 금산입구와 송정 사이에 상주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주해수욕장에서 터미널로 돌아올 때에는 501번이 07:17 첫차로 출발하여 504번이 20:10 막차로 터미널까지 운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터미널~상주해수욕장 까지 버스 소요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약 30분~45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상주해수욕장에서 버스를 타고 내리는 곳은 상주면 종합복지회관 앞 정류장에서 내려도 되고, 아니면 한 정거장 더 가서 상주해수욕장 정류장에서 내려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