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동해 셔틀열차 시간표
지난 3월 2일에 KTX 강릉선이 정동진역과 묵호역 동해역으로 운행하는 새로운 노선이 개통을 했습니다. 그에 따라 이제 정동진을 비롯한 동해 여행을 KTX로 보다 빠르고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만 기존 청량리나 동대구, 부전, 부산역에서 출발해 강릉역까지 운행하던 무궁화호 열차가 이제 더이상 강릉까지 가지 않고 동해역까지만 운행을 하게 됨에 따라 동해역~강릉역 사이에는 별도의 셔틀열차 운행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동해~강릉 셔틀열차는 4량 고정편성의 누리로 5개 열차와 3량 편성의 RDC 무궁화호형 디젤동차 5개 열차로 해서 모두 10개 (주말엔 1개 열차 추가) 열차가 투입되어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동해와 강릉 구간에는 기존에 바다열차도 함께 운행이 되고 있어서 이제 KTX와 함께 셔틀열차까지 함께 운행이 되고 있어 이곳 주민들은 물론 동해 쪽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철도로의 교통 편의성은 한결 나아질 것 같네요.
현재 강릉역~동해역 구간의 셔틀열차 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강릉역과 정동진역 묵호역 동해역 딱 4곳의 역만 정차를 하게 되는데요. 기왕이면 KTX가 각 역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환승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시간표가 맞춰졌으면 하는데, 아직은 환승대기시간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 추후 보완이 필요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