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제1주차장 2주차장

광주공항은 광주를 비롯한 전남 전북지역의 호남권 국내선 위주 이용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항입니다. 인근에 무안국제공항이 들어선 이후에는 광주공항의 기능이 조금 약화되기는 했지만, 광주 시내에서의 접근성이 좋아 특히 제주도를 오가는 국내선 이용객이 많은 편이라 최근에도 이용객이 꾸준한 상황이예요.

 

광주공항은 대구공항과 마찬가지로 시내에서의 접근성이 무척 좋은 공항입니다. 지하철을 타면 공항역에서 내리면 바로 공항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KTX 광주송정역과도 가깝게 있어 KTX와의 교통연계도 편리한 편입니다. 이처럼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은 공항이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짐이 많은 경우, 혹은 비즈니스 때문에 자차를 이용해 공항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광주공항 주차장 및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광주공항 주차장은 여객청사 맞은편에 제1주차장과 화물청사 맞은편에 제2주차장 두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공항들과 마찬가지로 차량번호 자동인식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발권 필요없이 자동으로 출입이 가능하며 출차 시 무인정산기를 통해 요금을 정산하는 체계입니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모두 주차요금 정산요금은 동일합니다. 최초 10분은 무료이며, 30분까지는 500원, 30분 초과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일주차의 경우, 평일과 주말 휴일 차이가 있는데, 평일의 경우 1일 주차 9000원, 2일 주차 18,0000원, 금요일과 주말 휴일은 1일 주차 10,000원, 2일 주차 20,000원입니다.

 

 

무인정산기는 여객청사 (도착장 출구 저면)에 2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사전 정산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출차가 가능합니다. 무인정산기를 이용하고 난 후 20분 이내 출차를 하면 추가요금이 없으니 참고하시고요. 모든 항공기 이착륙이 종료된 이후 출차를 원하면 062-940-0327 전화로 요청하거나 정문 근무자에게 인적사항 확인 후 출차가 가능합니다.

 

장애인 등록차량,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5.18 민주유공자 등록차량,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등록차량 및 장애인 협회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의 경우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전기차 같은 저공해 차량의 경우엔 20~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주차장 이용시에는 하이패스 단말기 부착된 차량은 하이패스로도 결제가 가능해져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어요.

 

만약 출차를 할 때 할인요금을 적용받지 못해 사후 할인이 필요하게 된다면, 출차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위에 표기된 등록서류를 제출하면 할인된 요금만큼 환급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