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영수증 출력 및 인터넷 모바일 발급 방법

지방 출장이나 경비 처리를 위해 교통비 영수증을 준비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SRT의 경우에도 역 창구에서 구입을 하면 바로 영수증 청구가 가능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으로 예매 혹은 구입하는 분들이 많아 그런 분들을 위해 추후 영수증 발급과 출력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인터넷 홈페이지인 SRT 사이트에서 영수증을 발급 받아 볼텐데요. SRT 홈페이지로 들어가 회원번호로 로그인을 한 뒤, 상단 메뉴에서 '승차권-이용내역/영수증'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SRT 승차권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예매하는 분들은  대부분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테고,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자신이 탑승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승차일자를 지정한 후,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자신이 이용했던 SRT 열차편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영수증 발급이나 출력을 원하고자 하는 승차권을 선택하여 체크를 한 뒤,  화면 아래의 '영수증 인쇄'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해당 승차권 영수증 미리보기 화면이 뜨게 되면서,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으면 '인쇄' 버튼을 클릭해 영수증 출력을 하시면 되고, 화면 캡쳐로 영수증을 저장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만약 SRT 모바일 앱에서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분들은 SRT 어플로 들어가 메인 화면에서 상단 왼쪽 메뉴를 터치해 화면 중간쯤에 있는 '예매내역'을 통해 자신이 이용했던 열차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예매내역으로 들어가 다시 승차권 구매이력을 선택해 줍니다.

 

승차권 구매이력 화면에서 마찬가지로 탑승날짜를 지정한 후, 조회를 하게 되면, 예매내역이 나오게 되는데, 영수증 발급을 하고자 하는 탑승편을 선택해서 터치를 하게 되면, 이렇게 영수증 화면으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바로 프린터 출력이 되진 않지만, 만약 문서형태로 받을 수 있는 팩스가 있다면, 바로 팩스로 발송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