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4G LTE를 넘어 5G가 상용화 된 이후, 각 통신사에서도 5G 요금제를 많이 활성화 시키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5G 서비스가 상용화 되긴 했다지만, 여전히 음영지역이 많고 잘 안터지는 지역도 많아 아직은 아쉬운 부분이 많기는 하지만, 점점 나아질거라 기대하고요.
LTE 요금제에 비해 여전히 비싼 5G 요금제이지만, 그나마 조금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도 있어 오늘은 kt 5G 요금제 중에서 그나마 조금 저렴하다고할 수 있는 슬림요금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t 5G 슬림요금제는 모두 3가지 종류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가장 보편적인 5G 슬림, 그리고 29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한 5G Y 슬림, 그리고 시즌 초이스 혜택이 더 붙는 5G 슬림 Plus 요금제로 나뉘어집니다.
우선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5G 슬림 요금제는 월정액 55,000원에 기본 데이터 8GB가 제공이 되고 전화와 문자는 무제한 사용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다만, 데이터 8GB를 모두 소진하고 나면, 일반화질의 동영상과 웹서핑, SNS 이용에 충분한 1Mbps 속도의 데이타는 추가적으로 무제한 제공이 되어 실질적으로는 데이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또한 기본 제공량 8GB 내에서 스마트기기 테더링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데, 역시 마찬가지로 기본 8GB 소진 이후에는 최대 200kbps 속도로 추가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G Y 슬림 요금제는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는 아니고, 만 29세 이하만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 인데요. 요금은 기본 슬림 요금제와 동일한 월 55,000원이지만, 데이터로밍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됩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께 꽤 유용한 요금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단 속도는 최대 100kbps 정도로 제한 된다고 해요. 그 외에는 기본 슬림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5G 슬림 Plus 요금제는 월 요금이 5000원 더 비싼 60,000원의 요금제인데요. 기본 슬림요금제와 혜택은 동일하며, 추가로 시즌믹스, 지니, Super VR Pass, 블라이스 스토리 중 택1을 하여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이상 kt 5G 요금제 중에서 그나마 저렴한 슬림요금제 종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5G 스마트폰 구입과 요금제 가입에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