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를 보낼 때나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할 때 한 두글자 정도만 입력하면 알아서 자동완성 단어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편하게 사용하는 분들은 편하게 쓰시는데,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거나 익숙치 않은 분들은 조금 귀찮게 보일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그리 복잡한 과정이 아니라서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어르신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릴테니 금방 설정을 할 수 있을겁니다. 우선 아이폰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앱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앱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중간쯤 내리다 보면 '일반' 메뉴가 보일거예요. '일반' 항목을 다시 선택해 주시고요.
'일반' 항목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시 여러가지 메뉴를 세팅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는데, 역시 중간쯤 보시면 '키보드' 항목이 보입니다. '키보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키보드' 메뉴를 보시면 다시금 여러 설정 항목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딱 두가지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바로 '자동수정' 항목과 '자동완성' 항목인데요. 두 개 다 모두 OFF 상태로 바꿔주면 됩니다. 자동수정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오타가 자동으로 수정되는 기능이고, 자동완성은 말 그대로 문자를 입력할 때 자동완성 단어를 미리 보여주는기능이예요.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을 켰을 때는 왼쪽 화면과 같이 '안녕'까지만 입력해도 아래쪽에 "안녕", 안녕하세요, 안녕히 라는 단어들이 자동으로 완성되어 보여주게 되는데, 자동완성 기능을 끄게 되면, 오른쪽과 같이 아무것도 없이 그냥 키보드 입력한 단어만 보여주게 됩니다. 이상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반대로 이 기능이 편해서 다시 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반대로 자동완성 항목을 ON 시켜주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