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할부원금 조회 확인 방법 티월드 앱에서 쉽게

요즘은 그런 일이 많이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휴대폰 대리점에서 공짜로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 말을 믿고 덜컥 구입하고 계약을 했는데, 알고보니 단말기 할부원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어 나중에 문제가 되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온라인에서 워낙 많은 정보들이 공유가 되고 있기도 하고 또한 자급제 단말기를 구입하는 분들도 많아서 피해를 입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자급제가 아닌 통신사를 통해 단말기를 구입하게 된다면, 반드시 단말기 할분원금을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이미 구입한 스마트폰의 할부원금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KT의 경우 티월드 앱에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선 티월드 앱에 접속을 한 후, 메인화면에서 '나의 가입정보'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나의 개통정보 조회가 자세하게 나오는데, 요금제부터 시작해서 현재 부가서비스랑 결합상품이 뭐가 있는지 알려주게 되고, 만약 단말기를 구입할 때 약정할인으로 구입을 했다면 약정할인에 관한 내용까지 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약정할인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보통 선택약정 할인은 1년 혹은 2년을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2년이라면 전체 731일로 나오고 현재 잔여일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다시 아래로 내려보면, 기기 분할상환 정보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바로 자신의 단말기 할부원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할부원금이 바로 총 분할상환 청구금액이라 보시면 되느데, 저의 경우 현재 할부원금이 455,856원으로 나와 있고, 남은 할부개월은 17개월 남은 할부금액이 321,036원으로 나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