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갤럭시 기준)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워낙 좋아져 사진은 물론 동영상까지 꽤 높은 화질로 촬영이 가능한데요. 카메라 성능이 좋아진만큼 촬영하는 동영상 파일 크기도 커지기 때문에 핸드폰 기본 용량이 작으신 분들은 용량 부족 때문에 파일 관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갤럭시로 촬영한 동영상에 대해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 살펴볼까 해요.

 

우선 동영상이 있는 갤러리 앱으로 들어갑니다. 앱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의 삼선메뉴를 선택하면 동영상만 따로 볼 수 있는 동영상 탭이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위의 화면은 최근 업데이트가 된 안드로이드11 One UI 3.0 기준의 화면인데,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라도 메뉴 구성은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영상을 하나 선택해서 아래쪽 메뉴의 연필 모양을 한 편집 항목을 선택해 주고요. 그리고 상단 왼쪽의 해상도 표시 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저는 1920x1080 으로 표기가 되어 있군요. 이 해상도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해상도를 선택하게 되면, 원본인 1920x1080과 HD 1280x720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 용량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므로, HD (1280x720) 사이즈를 선택한 뒤, 아래의 고효율 동영상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물론 해상도가 높은 동영상일수록 화질이 좋긴 하지만, 핸드폰 화면 사이즈가 작다 보니 HD 화질만 해도 충분히 좋은 화질로 볼 수 있게 되고요. HD 화질로 선택한 다음, 상단의 저장 버튼을 선택하면 용량을 줄인 영상으로 새롭게 저장을 하게 됩니다.

 

보시면 용량을 줄이기 전의 1920x1080 해상도의 영상 크기는 30.09MB인데, 반해, 새롭게 용량을 줄인 1280x720 해상도의 영상 크기는 9.94MB 입니다. 거의 1/3 정도 줄였는데, 이렇게 새로운 해상도 사이즈의 영상으로 편집을 하고 나면 기존 영상 원본은 삭제를 하셔야 용량 확보가 되겠지요? 이상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