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개인마다 최소 IT기기 1개 이상씩은 사용을 할텐데요. 모두 전자부품으로 이뤄진 제품이다 보니 사용중 고장이나 오류가 났을 때 AS를 받는 일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내 스마트폰이 AS 보증기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무상수리가 가능한지 궁금하실텐데요. 그래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상수리 보증기간과 스마트폰으로 나의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AS 보증기간에 대해서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정확히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예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을 비롯해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무상수리 보증기간이 1년으로 되어 있었지만, 작년 2020년 1월1일 이후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는 2년을 적용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배터리 및 구성품은 기존과 1년으로 동일하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2년 기준이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대부분 구입날짜 혹은 최초 통화일로 확인이 가능한데, 요즘은 구입하자 마자 바로 개통을 하게 되니 대부분 구입날짜=최초 통화일로 생각하면 될 것 같고요. 구입날짜의 경우, 영수증이 필요하지만, 대부분 영수증은 분실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최초 통화일로 확인을 하면 되는데, 삼성 갤럭시의 경우, 최초 통화일 확인은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최초 통화일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휴대전화 정보' 항목으로 들어가시고요.
그런 다음 상태 정보 메뉴를 통해 들어가게 되면 아래쪽에 '최초 통화일' 항목이 보입니다. 그 아래 조그만 글씨로 바로 최초 통화일이 기록이 되어 있는데, 유심을 꽂고 최초 개통한 날이 기록이 되는 방식입니다. 저의 갤럭시 최초 통화일은 2020년 3월 11일로 기록이 되어 있네요. 그러니 무상 보증수리 기간은 배터리 및 구성품 제외하고 2022년 3월 11일까지 가능한 것이지요. 이상 삼성 갤럭시 AS 보증기간과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