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및 월세 세액공제 서류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서 저마다 세액공제를 받기 위한 서류들을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본인이 월세로 임대해서 살고 있다면 월세 역시 세액공제가 가능한 부분이라 세액공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월세 세액공제에 필요한 서류와 그 중 반드시 필요한 월세 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세액공제란 총 산출된 세액의 일부분을 차감해주는 제도인데요. 대표적으로 월세를 비롯해 기부금, 의료비, 교육비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월세에 해당하는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일단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한 조건은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고, 총급여가 7000만원 이하, 그리고 시가 3억원 이하 주택이어야 하며 등기상 '주택'으로 명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월세 이체 거래내역, 주민등록등본 세가지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은행을 통한 월세 이체 거래내역 확인증을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지요.

 

저는 KB국민은행을 예로 들어 설명을 해드릴텐데, 어느 은행이든 절차와 방식은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들어간 뒤,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그럼 상단의 메뉴들 중에서 '이체-계좌이체결과 조회'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바로 여기서 이체확인증 발급을 받을 수 있끼 때문인데요.

 

계좌이체결과 조회 화면으로 들어가면, 출금계좌번호 선택을 먼저 한 뒤, 조회기간을 설정하시고, 아래에서 월세를 입금했던 상대 입금계좌번호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타행계좌여도 그냥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하니 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조회'를 클릭해 주시고요.

 

그럼 그동안 월세를 입금했던 내역이 쭉 나오게 됩니다. 입금날짜를 비롯해 입금은행, 입금계좌번호, 받는 분, 이체금액까지 자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고, 여기서 아래의 항목 중 원하는 형식으로 출력을 해서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이체확인증 일괄출력을 통해 뽑으면 된다고 하는군요. 이상 월세 세액공제에 필요한 월세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