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국내여행으로 눈을 많이 돌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남부지역인 여수 쪽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물론 여수까지 KTX가 다니긴 하지만, KTX 전라선의 경우, 아직 완전한 고속선로가 아니기에 KTX를 타더라도 여전히 3시간이 훌쩍 넘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가끔 계십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비즈니스로 여수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기에 오늘은 국내 공항 중 여수공항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여수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정보를 한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여수공항은 국내선 전용으로만 운영이 되기에 공항 규모가 작은 편이고, 주차장도 생각보다 작습니다. 모두 600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요. 주차장 진입 후 10분까지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 영업시간은 매일 08:00부터 마지막 항공기 도착시간까지 관리인원이 상주하지만, 그 외의 시간은 무인정산기 이용이 가능해 24시간 입차 출차가 가능합니다.
기본 주차요금은 최초 10분까지는 소형 대형 모두 무료이며, 기본 30분을 기준으로 소형 500원, 대형 800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후 매 10분마다 추가요금이 부과되는데, 소형은 200원, 대형은 300원씩 추가가 됩니다. 여수공항 일주차 1일주차 요금은 24시간 기준으로 소형 5000원, 대형 10,000원이고요. 추가 1일미다 역시 동일한 요금이 계속 추가가 됩니다.
소형 대형 차량구분은 승용차의 경우 모두 소형으로 분류가 되벼, 버스는 15인승 이하 이며 길이 4.7미터, 너비 1.7미터, 높이 2미터 이하의 경우 소형, 16인승 이상은 모두 대형으로 분류가 됩니다. 화물차 역시 최대적재량 1톤 및 총중량 3.5톤 이하는 소형, 초과 차량은 대형이고요. 특수차는 총중량 3.5톤 이하는 소형, 초과는 대형으로 분류가 됩니다.
그리고 여수공항 주차장은 신분 및 차량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장애인 등록차량,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5.18 유공자 등로갗량, 고엽제 후유의증환자 등록차량, 다자녀 가정 (2자녀 이상 막내 나이가 만 15세 이하인 가구), 경차, 저공해 자동차의 경우 모두 주차요금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증빙서류가 제 때 준비되어 있지 않아 할인을 받지 못했다면, 별도의 할인신청서 작성과 관련서류를 첨부해서 출차 후 30일 이내에 제출하시면 출차기록과 대조하여 할인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