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삼성 제트 청소기 청정스테이션 물걸레 세트

최근 삼성에서 새로운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가 출시가 되었더라고요. 저는 두 달 전 제트 2.0 청소기를 구매했었거든요. 조금 더 기다렸으면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구입할 수도 있었을텐데 살짝 아쉬운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젠 구형 모델이 되어버린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2.0이지만, 그래도 청정스테이션과 일체형이나 분리형이냐의 차이 정도일뿐 사용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원룸에서 아파트로 이사 오기전, 원룸에서는 그냥 로봇청소기를 사용했었는데요. 오래전 구형 모델이어서 이게 로봇 같지 않은 지능을 보여줘서 청소를 제대로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아파트로 이사를 오고 나서는 그래도 손에 들고 청소를 할 수 있는 핸디 청소기가 하나 필요했었고, LG 코드제로와 다이슨, 삼성 제트 청소기 3개의 브랜드 중에서 엄청 고민을 하다가 결국 구입한 것은 삼성 제트 2.0 무선청소기였습니다.

 

 

지금은 LG도 코드제로 신제품을 출시해서 삼성처럼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일체형 제품이 나오기는 했지만, 제가 구입할 때에는 출시 전이라 LG 코드제로는 먼지를 비울 때 좀 불편할 수도 있겠다 싶어 삼성 쪽으로 마음이 더 기우는 것 같더라고요. 기왕이면 물걸레 청소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물걸레 키트가 포함된 제품이 좋을 것 같아 물걸레 키트가 있는 제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삼성 제트 청소기를 설치하러 오신 설치기사님!! 원래 청소기 정도는 그냥 택배로만 보내줘도 알아서 언박싱 하고 혼자 설치할 수 있을 정도인데, 그래도 친절하게도 삼성 설치기사님이 직접 방문해 주셔서 설치를 해주시더라고요. 그리 복잡한 구조가 아니라서 10분 정도만에 금방 설치를 끝냈습니다.

 

청소기 본체와 거치대, 그리고 그 옆에는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까지 같이 설치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당시 LG 대신 삼성으로 구입한 이유이기도 하지요. 예전 같으면 청소기를 돌리고 나서 청소기 먼지통을 비울 땐 먼지가 가볍기도 하고 잘 보이지 않아 공기 중에 흩날리는 먼지들을 흡입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청정스테이션을 사용하니 아주 깨끗하게 먼지통을 비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청소기 디자인과 색상 역시 깔끔하고 무난한 편입니다. 상부 쪽에 손잡이와 함께 모터 및 먼지가 모이는 먼지통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고요. 전원버튼 및 흡입 강도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필터와 함께 달려 있는 먼지통은 나중에 따로 분리가 가능해 물세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모델에 따라 기본 배터리 1개만 있는 경우도 있고, 추가배터리가 포함되어 2개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2개 짜리로 구입을 했습니다. 물론 거치대에 추가배터리 충전대도 있기 때문에 동시충전이 가능하고요. 배터리 사용시간은 일반모드일 때 60분, 강력모드일 때 30분, 초강력 모드는 5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가장 센 MAX 모드에선 3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강력 혹은 초강력 정도로만 사용해도 흡입력이 괜찮은 편이고요. 만약 배터리 1개짜리를 구입하시면 강력모드로 사용하시고, 2개짜리를 구입하시면 초강력 모드로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24평 거실과 방 3개를 청소하는데, 초강력 모드로 하니 2개가 딱 맞는 것 같더군요. 1개로는 살짝 부족한 듯!!

 

물걸레 키트가 포함되어 있는 모델이라 물걸레 키트와 솔브러시, 틈새브러시가 같이 포함되어 있고, 이 구성품들은 제트 스테이션이라는 거치대 뒤쪽에 거치를 할 수 있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물걸레 키트에 사용될 청소포도 같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진짜 물걸레처럼 빨아서 재사용이 가능한 걸레 2세트와 일회용 청소포 10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은품으로 청정스테이션 먼지통 여분도 같이 줄 때가 있는데, 저는 운 좋게 사은품으로 먼지봉투를 추가로 10장 더 받게 되었습니다.

 

삼성 제트 청소기에서 가장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청정스테이션 입니다. 윗 뚜껑을 열어 먼지통을 꽂기만 하면 자동으로 흡입을 해서 먼지를 비워주는 시스템인데요. 청소기 본체에서 먼지통을 분리한 뒤, 청정스테이션 상단 뚜껑을 열고 아래로 꽂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청정스테이션 작동 중지는 오른쪽 아래 버튼을 누르면 되고요. 여러번 먼지통을 비워주게 되면 아래 달려 있는 먼지봉투에 먼지가 쌓이게 되어 따로 분리한 뒤 버려주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