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1. 10. 7.

대이작도 배시간표 가는길 및 배요금표 (자월도 승봉도 포함)

인천에서 출발하여 서해안 섬들까지 연결되는 항로가 꽤 많은 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하나인 대이작도 배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대이작도 배시간표와 가는길, 배요금표까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인천 여객선터미널에서 대이작도까지 가는 배편은 현재 코리아피스, 코리아스타 두 척의 배로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천에서 출발해 대이작도만 가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자월도와 소이작도를 경유한 뒤 대이작도, 승봉도까지 운항을 하는 배편입니다.

 

1. 인천~대이작도(자월도, 승봉도) 배편 운항 소요시간

 

인천에서 출항한 선박이 대이작도를 포함한 자월도 승봉도까지 운항 소요시간은 자월도 50분, 승봉도 75분, 대이작도 9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다만, 각 섬의 경유 순서에 따라 운항 소요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인천~대이작도(자월도, 승봉도) 배편 운항시간표(10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인천~대이작도 배편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매월, 그리고 계절마다 운항시간표가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월별로 시간표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우선 이번달 10월 대이작도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코리아피스호와 코리아스타호가 번갈아가며 하루 2차례씩 오전 오후 각각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말과 평일에 따라 운항을 하지 않는 날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인천~대이작도(자월도, 승봉도) 배편 운항시간표 (11~12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1월과 12월 대이작도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11월과 12월은 일단 코리아피스호 1척으로만 운항을 할 계획이고요. 역시 마찬가지로 평일과 주말 시간표가 다르고, 하루에 두 차례 정도 운항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코리아피스호나 코리아스타호의 경우 자전거, 스쿠터, 전동킥보드 등 전동장치로 된 레저기구 선적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자전거 싣고 갈 계획이신 분들은 미리 잘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인천~대이작도(자월도, 승봉도) 배편 요금표

 

대이작도, 소이작도, 승봉도는 인천 출발시 요금이 동일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일반 왕복 기준으로 대인 41,700원, 중고생 37,700원, 경로 33,700원, 소아 20,950원이고요. 인천시민은 할인혜택이 있으며, 성수기 기간에는 10% 할증요금이 붙습니다.

 

만약 자월도까지만 간다고 하면, 배편 요금이 조금 더 저렴한 편인데요. 자월도까지 배편 요금은 일반 왕복 기준으로 대인 38,300원, 중고생 34,700원, 경로 31,100원, 소아 19,150원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