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1. 10. 14.

제주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및 주차비 할인 대상

거의 2년 가까이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을 가지 못해 그 대안으로 국내 제주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주도 렌터카 비용도 많이 비싸지고 이래저래 제주여행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평소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제주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일이 거의 없긴 합니다만, 간혹 일행이 늦게 제주공항에 도착해 픽업을 해야 하는 경우처럼 제주공항 주차장을 어쩔 수 없이 이용하게 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제주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및 주차비 할인 혜택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공항은 국내 공항 중에서 국내선 수요가 가장 많은 공항 중 하나이기 때문에 공항 규모가 꽤 큰 편인데요. 주차장 규모도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주국제공항 주차장은 여객터미널 전면, 화물터미널, 직원주차장, 월정기주차장 등이 있으며, 모두 2400여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주차요금은 일반 소형차(승용차 전차량) 기준으로 최초 30분 기본요금 600원부터 시작하여 매 10분 초과시 2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러다가 일정 기준시간을 지나면 장기주차요금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월~목 평일의 경우, 기준시간은 입차 후 8시간 20분부터 24시간까지 소형차(승용차 전차량) 1일 주차요금은 1만원이 부과가 되고요. 금~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기준시간 12시간 30분부터 시작해 24시간까지 1일 주차요금 15,000원이 부과가 됩니다.

 

그리고 특정 대상 및 차량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장애인 등록차량,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5.18 민주유공자 등록차량,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등록차량, 장애인 협회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등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저공해 자동차 1,2종은 50%, 3종은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여행객들의 렌터카 차량은 일반 차량에 속하게 되므로 경차나 전기차가 아닌 이상 할인혜택을 받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만약 할인대상인데도 불구하고 증빙서류가 없어 출차 당시 할인을 받지 못했다면, 출차 후 7일 이내에 위에 해당되는 관련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사후 할인 인정을 받아 할인금액 만큼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