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영실코스 어리목코스 대중교통 240번 버스 시간표 및 노선도

5월말부터 6월초까지는 한라산 철쭉 개화시기와 맞물려 한라산 등산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난 포스팅에서 한라산 철쭉을 보기 위해 추천하는 산행코스인 영실코스 등산 소요시간 등에 대해 살펴 봤었는데요.

 

한라산 철쭉 개화시기 및 추천 산행코스, 영실코스 등산 소요시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은 봄꽃을 볼 수 있는 한라산 철쭉 개화시기 및 산행코스, 그리고 철쭉을 보기 위해 추천하는 영실코스 등산 소요시간 등에 대해 알아볼까

bpstory.tistory.com

물론 한라산 등산만을 위해서 제주도를 방문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그 외에 제주 여러 지역을 여행하면서 한라산까지 등반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주로 렌터카를 빌려 이동을 하겠지만, 최근 유류비 상승과 기름값 부담, 그리고 제주 렌터카 대여비용이 많이 오른 편이기도 해서 단순 한라산 등산만 하실 분이라면 렌터카 보다는 대중교통인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윗세오름까지 올라가는 한라산 등반코스는 영실로 올라서 어리목 코스로 내려올 수도 있고, 혹은 그 반대의 코스로 등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리목과 영실 사이를 이어주는 교통편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시외버스터미널 또는 서귀포 중문단지에서부터 한라산 영실코스 혹은 어리목코스 시작점까지 갈 수 있는 대중교통편인 240번 버스 노선도와 시간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라산 어리목과 영실 사이를 이어주며, 제주시 및 서귀포 중문 쪽에서 접근 가능한 버스편은 240번 버스가 유일합니다. 240번 버스는 제주 시외버스터미널과 중문에 위치한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사이를 운행하게 되는데, 그 사이에 어리목 입구와 영실입구 두 곳 모두 경유를 하게 되지요. 제주 240번 버스 전체 노선도 및 경유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주 시외버스터미널~한라병원~제주고등학교~한라수목원~제주도립미술관 입구~축산진흥원 입구~노루생이삼거리~국립제주호국원~충횬묘지~어리목입구~1100고지 휴게소~영실입구~영실매표소~영실입구~서귀포 자연휴양림~법정사 입구~위호텔~회수삼거리~중문삼거리~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제주 국제컨벤션센터(중문) 시간표

우선 제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240번 버스 시간표입니다. 제주터미널에서 첫차는 06:30에 출발을 하게 되는데, 첫차를 타면 어리목 입구에는 07:07, 영실 매표소에는 07:22에 도착을 해서 비교적 이른 시간에 등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거의 1시간에 1대 정도 출발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제주 국제컨벤션센(중문)~제주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반대로 서귀포 중문에 위치한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출발하는 240번 버스 시간표입니다. 영실 매표소 막차가 19:16, 어리목 입구에서의 막차는 19:33까지 있으니(동절기 예외) 늦게까지 등산을 하실 분들은 영실과 어리목에서의 막차 시간표를 잘 확인하신 후, 막차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