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4. 9. 23.

국립 백두대간수목원 춘양터미널 버스시간표 및 영주 안동 셔틀버스

경북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가장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수목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백두대간의 생태계와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조성된 곳인데, 다만 위치가 너무 경북 오지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이기도 해요.

 

그나마 봉화터미널 및 춘양터미널에서 수목원까지 운행하는 농어촌버스가 있기는 해서 버스시간표만 미리 숙지해 두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할 이유는 없고, 또한 가을시즌 한정으로는 영주역 및 안동역에서도 수목원까지 직통으로 운행하는 무료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어 비교적 뚜벅이 여행자들도 수월하게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가을시즌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드는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을 찾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는 봉화터미널 및 춘양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농어촌버스 시간표와 영주역 안동역에서 출발하는 무료셔틀버스 운행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봉화, 춘양터미널에서 백두대간수목원까지

봉화터미널과 춘양터미널에서 백두대간수목원까지는 51번, 53번 버스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50번, 53번은 수목원 가지 않음) 따라서 51번과 53번 시간표만 잘 확인하시면 수목원까지 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목원 내리는 곳은 서벽 정류장에서 내리면 되요.

 

안동역 영주역~수목원 무료셔틀버스

9월과 10월 가을시즌에는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에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보다 더 수목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안동역(안동터미널)과 영주역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9~10월 한정이고 또한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또한 사전예약제(1일 선착순 30명)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예약 없이 탑승은 되질 않습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탑승일 하루 전까지 반드시 예약을 해야 탑승이 가능합니다.

 

무료셔틀버스 시간표는 안동역(안동터미널)에서 10:30 출발하여 영주역에서는 11:20 출발, 그리고 이후 중간정차 없이 바로 수목원까지 가게 되는데, 수목원에는 12:10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반대로 돌아오는 버스편은 수목원에서 17:00에 출발하여 영주역에 17:50 도착, 안동역에 18:40 도착을 하게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