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영수증 코레일톡 앱에서 쉽게 발급 받는 방법

앞선 포스팅에서 SRT 승차권을 구입했을 때 경비 처리를 위한 영수증 발급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KTX 및 무궁화호나 ITX 새마을호 같은 일반열차를 이용했을 때 코레일 영수증을 코레일톡 앱에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2020/08/29 - [유용한 정보 이야기] - SRT 영수증 출력 및 인터넷 모바일 발급 방법

 

SRT 영수증 출력 및 인터넷 모바일 발급 방법

지방 출장이나 경비 처리를 위해 교통비 영수증을 준비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SRT의 경우에도 역 창구에서 구입을 하면 바로 영수증 청구가 가능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으�

bpstory.tistory.com

KTX 역시 SRT와 마찬가지로 비즈니스 목적으로 탑승을 하는 수요가 많아 경비 처리를 위한 영수증 발급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 코레일톡 앱에서 승차권을 예매하실텐데, 코레일톡 앱에서 영수증을 어떻게 발급 받는지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1. 아이폰 사용자 (이메일)

우선 아이폰 사용자 기준으로 설명을 할텐데요. 코레일톡 앱으로 들어가서 홈화면의 승차권 확인 또는 승차권 구입이력 메뉴로 들어가 자신이 구입했던 승차권 목록을 검색을 하시고요.

 

그런 다음,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승차권을 선택하게 되면, 화면 중앙 오른쪽에 '운임영수증' QR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QR 코드를 터치하게 되면, 전체 영수증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캡쳐를 해서 사용을 하거나 이메일 보내기를 통해 전송도 가능합니다.

 

이메일 보내기를 선택하면 받는 사람 부분에 수신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 위의 화살표를 터치하게 되면 영수증이 해당 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저는 저의 이메일 주소로 발송을 해봤는데, 바로 모바일에서도 이렇게 수신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팩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역시 코레일톡 앱에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데, 대신 아이폰은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했다면, 안드로이드폰은 이메일 대신 모바일 팩스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만약 팩스로 발송을 원한다면, 미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 어플을 설치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탑승했던 승차권을 검색한 뒤, 영수증 화면이 나오게 되면 그대로 화면을 캡쳐해서 사용을 하거나 만약 팩스 발송을 원한다면 '영수증 팩스 발송' 부분을 선택해 모바일 팩스 앱으로 연결시켜 정송이 가능합니다.

 

팩스 용지에 출력이 될 화면 크기를 설정한 뒤,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팩스 발송'을 선택하면 영수증이 팩스로 전송됩니다. 이상 코레일톡 앱을 통해 KTX를 비롯한 일반열차 탑승 승차권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