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는 어디?

지난번 삼성 갤럭시 폰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 저장위치를 어디에서 찾는지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린 포스팅이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폰이 아닌 애플 아이폰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다운로드 파일을 찾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2020/09/14 - [IT/인터넷 이야기] - 갤럭시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는 어디일까?

 

갤럭시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는 어디일까?

아이폰에 비해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윈도우에서처럼 파일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을텐데요. 모바일 브라우저나 SNS 메신저, 그리고 여러 앱을 통해 파일을 다운

bpstory.tistory.com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는 마치 윈도우 PC처럼 폴더별 파일 관리가 편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파일 찾는 것이 비교적 수월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파일 관리가 조금 폐쇄적인 편이라 처음엔 다운로드 파일을 찾기가 막막할 수 있어요. 그래도 iOS가 점점 업데이트가 되면서 '파일'이라는 앱을 통해 파일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우선 사파리나 앱을 통해 파일을 폰에 다운로드 해서 저장을 하고 싶으면 공유 버튼으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 때 저장할 위치를 '파일에 저장'에 선택을 하면 아이폰 내에 파일이 저장되게 됩니다.

 

다만, 파일 저장 위치를 두 가지로 선택하는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요. icloud에 저장을 할 지... 아니면 내 아이폰에 저장을 할 지 선택을 해야 하는데, 보통 기본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5GB 밖에 되지 않으므로 유료 추가 저장공간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은 그냥 '나의 iPhon'에 저장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제 다운로드 한 파일 저장위치를 찾아야 할텐데요. 바로 '파일' 이라는 앱에서 찾으면 됩니다. '파일'앱은 아마 아이폰 기본앱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거예요. 만약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파일 앱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둘러보기 화면에 파일 저장 위치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 아까 '나의 iPhone'에 저장을 했기 때문에 '나의 iPhone'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보면, 이렇게 방금 전 저장했던 파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 아이폰 다운로드 파일 저장위치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