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1. 12. 9.

SRT 동탄역 주차장 주차요금 및 당일 일일 1일 주차 요금

수서역과 함께 서울 남부 및 경기 남부 지역의 고속철도 이용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역 중의 하나가 바로 동탄역입니다. 동탄 신도시가 형성되어 있어서인지 인구도 꽤 많고 수요도 꽤 많은 역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RT 동탄역 주차장 주차요금과 함께 SRT 기차를 이용할 시 1일 주차요금 일주차 요금이 얼마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서역과 마찬가지로 동탄역도 지하에 승강장과 역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의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편이 좋은데요. 다만, 동탄역은 바로 연결되는 수도권 전철역이 따로 없어 시내버스로 환승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자차를 이용하거나 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동탄역 주차장 주차규모는 모두 422면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고,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기준으로 1500원이며, 추가 10분당 5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1일 주차 일일주차 일주차 요금은 25,000원이예요. 수서역 보다는 저렴하지만, 그래도 일일주차 요금은 꽤 비싼 편입니다.

 

 

주차요금 결제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무인정산기를 이용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무인정산기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요. 신용카드 혹은 모바일 페이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SRT 이용 고객이나 다둥이 2자녀이신 분들은 주차요금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둥이 3자녀 이상이신 분들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동탄역 역시 수서역과 마찬가지로 도심 지역에 위치한 관계로 늘 만차인 경우가 많은 역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주차장 혼잡도를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도 필요한데요. 주중과 주말 및 휴일 낮 시간대에는 늘 매우혼잡도를 유지하고 있어 왠만하면 낮시간대에 간다면 대기시간을 고려하여 시간을 조금 여유있게 가는 것이 좋고, 아니면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주변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