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남해안 섬여행의 중심은 바로 목포항입니다.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내의 여러 섬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목포항 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편입니다. 또한 내차를 배에 싣고 제주도를 갈 수 있는 제주행 카훼리 선박이 운항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참고로 목포항 연안여객선터미널 바로 옆에는 목포항 국제여객터미널이 함께 붙어 있습니다. 국제여객터미널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국제선 항로가 운항되고 있지 않아 국내선 터미널처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목포항 연안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 주차요금과 함께 제주행 배를 타는곳은 또 어느 터미널에서 타야 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포항 여객선터미널 찾아가는 길
-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 182 (항동)
- 시내버스 : 1, 1A, 112, 2, 200번 시내버스 탑승 후 여객선터미널 정류장 하차
- 기차역 : 위 시내버스 타거나 여객선터미널까지 도보 약 20분
- 여객선 운항정보 ARS : 1666-0910
목포항 여객선터미널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목포항 연안여객선터미널과 국제여객터미널은 함께 붙어 있는데요.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은 건물 내에 위치해 있으며, 국제여객터미널은 넓은 야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둘 다 주차요금은 동일하며, 입차 후 1시간 까지는 무료주차가 가능하고요. 이후 30분 까지는 기본요금 500원이 부과되며, 이후 추가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입차 후 5시간 20분이 초과되었을 경우에는 1일 하루 주차요금이 적용되어 1일 5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 외 장애인, 유공자, 경차, 친환경차량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목포항 제주행 및 행선지별 배 타는곳
목포항에서 차를 배에 싣고 제주까지 가시는 분들은 연안여객터미널이 아닌 국제여객터미널로 가셔야 합니다. 물론 차량선적 역시 이곳 국제터미널 쪽에서 진행되니 이쪽으로 가셔야 하고요. 그 외 비금도, 흑산도, 홍도, 가거도 방면 역시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탑승을 해야 합니다. 그 외 나머지 방면의 섬으로 갈 때에는 연안여객터미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