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서 가을꽃 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경북 문경에 위치한 봉천사 사찰에서는 보라빛 개미취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개미취는 연한 보라빛 국화과 꽃으로 초가을 시즌 개화를 하여 군락을 이루며 피어난 모습이 꽤나 예쁜 꽃이기도 하지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개미취 군락지가 바로 문경 봉천사인데요. 문경 봉천사에서도 해마다 가을 시즌 개미취 축제를 열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 문경 봉천사 개미취 축제 기간 일정 및 입장료 주차장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봉천사 개미취 축제 기간 일정 및 개화시기
올해 문경 봉천사 개미취 축제 일정은 9/13(금)~10/13(일)까지 약 한 달 간 봉천사 사찰 주변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미취는 대략 9월 중순부터 개화를 하기 시작하는데요. 지난 주 방문했을 당시 거의 70~80% 정도 개화를 한 상태라 지금 방문하면 딱 보기 좋게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개미취의 개화기간은 대략 한 달 정도 간다고 하니 딱 축제기간이 끝나는 시기까지 방문하시면 예쁜 개미취 군락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봉천사 개미취 축제 입장료
봉천사 개미취 축제기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입장료가 따로 있는데요. 입장료는 개인 기준으로 10,000원입니다. 다른 곳의 축제 현장보다는 조금 비싸다는 느낌이 있어요. 물론 15명 이상 단체는 8,000원으로 약간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4인 가족이라면 입장료만 4만원이나 들테니까요. 그래도 멋진 추억과 인증사진을 남긴다 생각하면, 한 번 정도는 가볼만한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봉천사 개미취 축제 주차장 정보
봉천사 입구 쪽에 넓은 공터가 있고 평소에 이곳이 주차장으로 활용되는 공간이긴 하지만, 개미취 축제기간 때에는 이 주차장 만으로는 감당이 되지 않지요. 사찰 자체가 그리 크지 않을 뿐더러 약간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 주차를 할 만한 넓은 평지를 찾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그래서 개미취 축제기간에는 주차가 신경쓰일 수밖에 없는데, 그나마 축제 때에는 주차관리하시는 분이 입구 쪽에서 안내를 해주고 있으니 관리하시는 분 안내에 따라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안쪽 원래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때에는 봉천사 진입로 갓길 쪽에 주차를 할 수밖에 없는데, 주차 안내요원이 안쪽으로 진입 전 갓길 주차를 안내하고 있으니 잘 따라서 주차하면 됩니다. 다만, 주말이나 휴일 차량이 붐비는 때에는 입구 쪽에서 먼 한창 아래쪽 갓길에 주차를 해야 할 수도 있으니 그럴 땐 조금 걸어야 할 수도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