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대둔산은 전라북도 완주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겨울 시즌 설경을 보러 많이들 찾아가는 산 중의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정상 아래까지 케이블카를 운행하고 있어 보다 수월하게 산행을 할 수 있고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오늘은 대둔산 케이블카 이용을 위한 가격 요금과 이용시간 정보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대둔산 케이블카는 선로길이 927미터에 경사 23도를 유지하며 최대 50명이 탈 수 있는 케이블카 2대가 서로 교행하는 왕복식 케이블카로 하부에서 상부까지 약 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평일 주말 모두 10~16시까지 운행을 하고 있으며, 매표 마감시간은 종료 20분전까지입니다. 기본 배차 간격은 20분이고요. 대기인원에 따라 상시운행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케이블카 탑승요금은 왕복 기준 대인 11,500원, 소인 8,500원인데요. 30인 이상 단체 및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완주군민은 할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할인 요금은 대인 10,500원, 소인 8,000원 입니다. 그리고 편도로만 이용하실 분들은 편도 티켓 구입도 가능합니다.
대둔산 등산코스는 만약 케이블카를 타지 않는다면, 입장 매표소 부근부터 시작해 동심바위를 지나 금강계단과 삼선계단, 그리고 마천대 정상까지 이어지는 등산로를 가장 많이 이용을 하게 되고요. 그 외에 용문골 매표소부터 시작하는 코스도 있으니 다양한 코스로 대둔산을 등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케이블카를 이용해 마천대 정상까지 가실 분들은 일단 케이블카를 탑승 후, 상부 승강장에서 내리게 되면 바로 금강구름다리로 이어지게 되는데, 금강구름다리를 건너 약수정 휴게소, 그리고 다시 삼선계단을 올라 정상 마천대까지 오르면 됩니다. 여기서 금강구름다리와 삼선계단은 올라가는 일방통행으로만 다닐 수 있고, 하산 할 때에는 우회로를 이용해서 내려와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